비타민 B6의 효과.
임신부의 입덧을 완화 해주는 기능과 피부건강 그리고 뇌건강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피부를 유지하고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이있는 비타민 B6은 과잉 지질이 원인이 되는 지루성 피부염이나 여드름 등의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원래 상태의 건강한 피부로 되돌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입덧을 완화하여 임산부를 도와줍니다.
비타민 B6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의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입덧의 원인 물질의 발생을 억제하고 증상을 완화합니다.

뇌의 쇠퇴를 억제합니다.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감소하게되어, 뇌의 쇠퇴로 연결됩니다. 비타민 B6은 세포를 재생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뇌의 신경 전달 물질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단백질 등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비타민 B6는 단백질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물론, 지방 등의 다른 영양소도 분해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판토텐산, 엽산과 협력하여 면역을 향상을 위한 단백질 생성합니다. 각각의 영양소가 연계, 협력하여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판토텐산, 엽산을 비타민 B6와 동시에 섭취하게되, 효율과 효과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점막을 강하게하고 구내염 등을 예방합니다.
비타민 B 군의 전반적인 작용인 점막의 강화에 관여합니다. 비타민 B6를 섭취함으로써 점막이 강화되고, 구내염 등의 예방 개선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동맥 경화를 예방
비타민 B6가 동맥 경화의 원인 중 하나인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물질을 대사시켜 호모시스테인의 혈중 농도를 억제하여 동맥 경화를 예방합니다. 비타민 B12 와 엽산을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높아집니다.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된 음식
권장 섭취량은 성인 여성 1 일 1.2mg입니다.

참치 1.8mg
가다랭이 0.76mg
소 간 0.9mg
고등어 0.51mg
전갱이 0.4mg (1 꼬리)
바나나 대 0.38mg (1 / 2 개)
고구마 0.28mg

결핍증과 과잉증의 해설
비타민 B6의 결핍
구각 염, 지루성 피부염 등의 점막이 약해짐으로 인한 증상 외에 빈혈, 청각 과민, 면역력 저하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신경 세포의 정보 전달에 필요한 물질의 생성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비타민 B6가 부족하면 신경계 기능이 저하되고 불면증과 우울증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과잉증
수용성이므로 기본적으로 과다 섭취 분은 소변으로 배출되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6를 포함한 비타민B군을 강화하여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풍림무약 썬민 비타썬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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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아미노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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